2022년 하반기 '다온에서 기회를' > 다온스토리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다온스토리

2022년 하반기 '다온에서 기회를'

페이지 정보

작성자위카페다온 댓글 0건 조회 1,350회 작성일 22-07-31 00:32

본문

[모집] 다온에서 기회를! 온기 프로그램!

처서가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할 즈음 다온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하반기 "다온에서 기회를"(이하 '온기')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모집 중에 있습니다.


특별히 하반기 온기 프로그램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개설하였고 지난 시즌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그램들 중 재 오픈 요청을 받았던 프로그램들까지 새롭게 구성하여 오픈하기도 했습니다.


902e9480985ad909473c2ac1fdc37aa4_1663630505_7928.jpg
 


2022년 하반기 온기의 차별성 

1. 자립 프로그램 신설

한식조리자격증, 제과자격증, 제빵자격증

학교 밖 청소년과, 경계, 보호종료아동 등 긴급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는 개별적 신청서를 받아 자립에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
한식조리자격증, 제과자격증, 제빵자격증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자립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.


2. 지금 당장 여기에서 '환경활동'

가드닝플라워, 지구시민활동가

최근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(ipcc) 6차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일어나는 기후변화의 원인은 바로 인간의 활동 때문이라는 것이 99% 명백하며 갈수록 심해지는 극한 날씨와 뚜렷하게 연관된다고 밝혔습니다. 따라서 환경운동과 교육은 지금 당장 여기서 해야 할 필수 교육이기에 다온도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환경교육을 겸한 활동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.


3.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 반영 및 인기 프로그래 재 오픈

실내클라이밍, 메이크업, 영어회화, 도예, ITQ자격증

하반기 온기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위의 프로그램은 대안학교, 홈스쿨링 부모회, 학교 밖 청소년, 지난 시즌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지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된 프로그램입니다. 고심하며 준비했던 프로그램들이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얻어 다시금 오픈하게 된다는 것은 담당자의 입장에서 여간 뿌듯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. 대상자들의 호응을 얻어 오픈 한 프로그램인 만큼 더 많은 애정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습니다.


하반기 온기 프로그램은 9월 1일 개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

8월 넷째 주 기준 모집인원은 40여 명에 달하고 현재 마감된 프로그램이 있을 만큼 경남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관심을 주고 있습니다.


다온의 온기 프로그램은 각종 자격증 수업 비용뿐만 아니라 관외지역(마산, 창원, 진해 외 경남) 교통비, 급식, 방역물품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.

교통비 지원을 통해 진주, 양산, 김해, 밀양의 학교 밖 청소년들까지 다온으로 찾아와 각종 지원을 받고 있는 요즘 다온은 더 많은 관외지역 청소년들이 용기를 가지고 다온으로 한 발, 꿈을 향해 두발 다가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.


온기프로그램 문의 : 070-4285-0811 김혜란


출처: https://masanymca.tistory.com/562?category=910146 [마산YMCA NEWS:티스토리]
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weecafe-daon.kr. All rights reserved.